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자소서 팀워크 꼭 보여줘야할 5가지

자소서 팀워크 꼭 보여줘야할 5가지

 

 

안녕하세요.
최근에 많은 기업과 회사의 자소서 항목 중 팀워크 관련된 질문이 많이 나오는 편입니다. 그 만큼 팀 단위로 프로젝트를 하는 업무도 많으니 지원자의 팀워크 관련 경험이나 성과를 중요하게 보게 되는데요.


기업에서는 지원자의 자소서 팀워크 항목을 통해 잠재적인 인성과 역량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로 준비를 하고 작성해야 하겠죠.

 

 

 

그럼 자소서 팀워크 항목을 작성하는 방법은 과거 단체생활에서 화합과 융화를 위해 노력했었다면, 이제는 함께 일하는 직원들과 협력하여 성과를 창출한 경험을 작성해야 합니다.


즉 타인과 협업하는 과정에서 배려심을 보여줄 수 있는 자신의 역할과 행동을 작성하고 이를 통해 어떤 목표를 달성했는지 그리고 회사에 채용이 되면 어떤 기여를 할 수 있는지를 보여줘야 합니다.

 

 

 

이 때 많은 구직자들이 자소서 팀워크 개념에 대해서 큰 조직이나 프로젝트만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팀워크는 대학생활을 통한 소모임이나 동아리 같은 소규모에서 활동했던 것도 얼마튼지 작성할 수 있습니다.


팀워크를 통해 얻은 경험은 꼭 결과를 중요하게 보는 것이 아닌 팀이 하나가 되었던 경험을 작성한다면 더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먼저 자소서 팀워크 항목을 구성할 때는 자신의 역할과 행동에 대해 보여줘야 합니다. 즉 자신의 업무 범위를 명확하게 알고 그에 따라 작업한 것들을 구체적으로 작성하면 됩니다.


다음은 협조를 구한 경험을 보여줘야 합니다. 회사에서는 팀간 협조를 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자신이 다른 사람의 도움을 이끌어낸 경험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내용을 활용하세요.

 

 

 

그리고 팀워크를 통해 다른사람을 배려했다는 점도 어필해야 합니다. 회사에서는 조직으로 이루어지고 팀 단위로 일을 해서 효율성을 높이기 때문에 타인을 배려하고, 소통하고, 조율하는 등의 키워드가 필요합니다.


그 후 자소서 팀워크에 꼭 들어가야 하는 내용은 다른 사람들과 함께 노력해서 이루어낸 결과물에 대해 반드시 서술해야 합니다. 이때는 바로 이해할 수 있도록 숫자로 결과를 보여주는 것도 좋은 방법 입니다.

 

 

 

마지막으로 자소서 팀워크 항목을 작성할 때 주의해야 할 부분은 자신이 맡았던 역할이 꼭 리더일 필요는 없습니다. 또 해결 방법을 작성할 때는 논리적으로 설명을 해야 하며 성과를 크게 포장하지 않아야 합니다.


자소서를 작성하고 있는 분들을 위해 한기지 팁을 더 드리자면 취업포털 인크루트 자료실에 합격 자소서 샘플들이 수시로 업데이트 되고 있으니 참고하여 작성해 보시길 바랍니다.

 

 

 

▶ 합격 자소서 무료다운받기

 

인크루트 : 자기소개서 샘플

국내 최초 구인구직 사이트 인크루트! 서류전형 합격을 위한 이력서, 자소서에 대한 모든 정보가 있습니다.

people.incruit.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