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원면접 질문 무조건 나오는 5가지!
이번에는 제가 임원면접들을 치루면서 합격했던 경험들을 바탕으로 빈출 질문들 Best 5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면접을 치르면서 생각한 노하우니 참고만 해주세요.
이는 사실 모든 취준생들이 공통적으로 준비하는 질문인데요. 사실 요즘은 누구나 다 외워온다고 생각해서 아얘 안 시키려는 기업들도 많습니다.
첫 번째로는 1분 자기소개입니다. 이는 사실 임원면접 질문 뿐만 아니라 모든 취준생들이 공통적으로 준비하는 질문인데요. 사실 요즘은 누구나 다 외워온다고 생각해서 아얘 안 시키려는 기업들도 많습니다.
하지만, 의외로 면접관들에게 자신의 첫 인상을 제대로 심어줄 수 있는 질문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답변을 성장배경, 기업분석, 지원동기 및 성취로 적절히 배분하여 논리적으로 답변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두번째 임원면접 질문으로 꼭 나오는 경력에 대한 질문입니다. 경력 중 전 직장들의 다닌 년수는 성실도와 연관되기 때문에 서류 전형에서도 많이 평가 받는 부분 중 하나인데요. 설령 본인의 경험이 짧고 자주 이직을 했다고 하더라도 질문은 무조건 나오기 때문에 답변은 준비하셔야 합니다.
사실 많은 취준생들이 어필할 수 있는 경험이 그리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경험이 부족하더라도 입사 후의 포부를 어필하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인상을 주실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임원면접 질문 중 자주 나오는 성격의 장단점입니다. 성격의 장단점은 모든 기업에서의 단골 질문들 중 하나인데요, 사실 면접관들은 이 질문을 통해서 팀원들과 잘 지낼 수 있는 사람인지 아닌지를 판단하고자 하기에, 답변을 단체생활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이때, 가장 중요하게 신경 써야 할 부분은 단점입니다 (사실 장점은 영 이상한 것 아니면 별 문제 없습니다.
사실 임원 면접관들은 단점을 알고 싶다기 보다는 지원자가 앞으로 그 단점을 어떻게 극복해 나갈 건지, 이를 극복하고 부서에서 팀원들과 잘 지낼 수 있는지를 관심있게 생각합니다. 그러므로 답변을 본인의 단점이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극복을 해왔는지를 구체적으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네 번째는 스트레스 해소 방법입니다. 실제로 어느 직장에 입사를 하든 업무나 인간관계에 있어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는 다르게 표현하면 다음과 같이 해석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회사에서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 어떻게 해소할 것입니까?"
마지막 임원면접 질문은 입사 후 목표입니다. 이도 자기소개와 마찬가지로 취준생들이 무조건 준비하는 질문 중 하나인데요. 역시나 무조건 외워온다고 생각해서 안 시키는 기업도 다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임원면접 질문으로 많이 나오는 질문들은 다양하지만 대표적인 질문들만 모아서 설명을 해드렸습니다.
마지막으로 면접을 준비할 때 도움이 되는 면접 예상질문 리스트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를 아래 공유해 드리면서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인크루트 : 직종별 면접 예상 질문 리스트 :: 인사지식자료
국내 최초 구인구직 사이트 인크루트! 기업의 인사, 총무관련 서식, 각종 계약서 양식을 제공합니다.
people.incruit.com